
2022년 여름호 (통권 84호)
- 문화 외길 30년, 자호는 ‘남덕’… 그대 덕에 여기까지 왔으니
- 정재숙 전 문화재청장과의 대화
- 김유태
대산초대석
- 남극으로 가는 길
- 천운영
노트 위 패스포트
- 불고기 외식사(史)
- 이규진
근대의 풍경
- 여름 아침 공개
- 김수영
문학과 미술의 만남
- 가슴 설레는 순간과 글쓰기의 열정
- 평론가 김윤식 선생과의 대화
- 권성우
가상인터뷰
- 1980년대 소설이 그린 언어의 타락
- 성민엽
인문에세이 - 길을 묻다
- 4월에 다시 읽는 T. S. 엘리엇의 「황무지」
- 오형엽
대산칼럼
- 그는 과연 물을 보고 있는 것일까?
강희안의 <고사관수도>
- 장진성
우리 그림 산책
- 내 운명을 바꾼 ‘최후의 증인’
- 1974년 한국일보 창간 20주년 기념 장편소설 공모 수상작 『최후의 증인』
- 김성종
나의 데뷔작
- 날개 펴는 K-문학, 그 현장에서는…… 공개
- 하종훈
이 계절의 문학
- 우리가 기다려온 몰락
- 룰루 밀러의 『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』
- 박혜진
오늘의 화제작
- 시간성의 확장으로 이야기를 깊고 넓게
-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소설 「여자 없는 남자들」과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영화 <드라이브 마이 카>
- 이대현
원작 대 영화
- 이모네집에 가지 않으면 여행이 끝나지 않는다
- 양양 오색약수 <이모네집>
- 박상우
인생식당
- 조세희의 『하얀 저고리』 유감
- 이경호
우리 문학의 순간들
- 여름의 조각, 쓰고 받는 마음 공개
- 시집 『한여름 손잡기』
- 운영자
창작후기
- 인간답게 살지 못하게 된 ‘인간’들의 이야기
- 스페인어역 서유미 장편소설 『당분간 인간』
- 차로 알바라신
번역후기
- ‘다름’에서 ‘공감’으로
- 일역 황정은 장편소설 『계속해보겠습니다』
- 성혜경
번역서리뷰
- 눈물을 머금은 미소 공개
- 라오서 장편소설 『이혼』
- 김의진
명작순례
기획특집
이효석 단편소설 「메밀꽃 필 무렵」 이어쓰기
- 「메밀꽃 필 무렵」 줄거리
- 운영자
- ①동틀 무렵
- 김원우
- ②바람과 비의 까닭
- 하창수
- ③맨발
- 전성태
- ④메밀꽃이 지고 난 후
- 서수진
- ⑤바람이 불면 흔들리도록
- 이주란
- ⑥달밤이라 그래
- 소유정
창작의 샘
시
- ①나의 풍경, 대기실
- 장석남
단편소설
- 20세기 아이
- 김혜진
동화
- 빈칸
- 문경민
글밭단상
- ①미선나무 흰 꽃
- 김윤배
- ②노인과 아이의 아름다운 연대
- 백지선
- ③여리고 단단한
- 안미옥
나의 아버지
- ①아버지와의 악수
- 김유동
- - 나의 아버지 김구용
- ②불광동 단독주택에서의 1인 출판 《연극평론》
- 여건종
- - 나의 아버지 여석기
- ③백영(白影)의 자취와 윤동주, 그리고 판소리
- 정학성
- - 나의 아버지 정병욱
- ④“돼지처럼 먹고, 소처럼 일하고, 학처럼 살아라”
- 정지태
- - 나의 아버지 정한숙
재단소식+
-
22-08-09
-
22-08-01
-
22-07-12
-
22-07-01
- 계간 <대산문화>
정기구독 신청하기 - 정기구독 회원 분들께는 1년간 <대산문화>를 우송하여 드리며 재단사업의 지원을 받아 출간된 책들을 연 1권 이상 발송드립니다.